노인의 이해,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태도, 민원상담기법 등
사회복지상담에 대한 기초지식과 활용 가능한 상담기술을 배우는 교육
- 1~3차 사회복지상담 기본교육
실천가와 함께하는
교육사업상담실천가를 대상으로 실사례 기반 상담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상담이론 및 기술 역량을 높이고 노인 및 가족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문의: 02-6220-8621
노인의 이해,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태도, 민원상담기법 등
사회복지상담에 대한 기초지식과 활용 가능한 상담기술을 배우는 교육
노인상담장면에서 활용가능한 내러티브상담, 인지행동이론, 동기강화이론 등 상담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교육
노인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요구되는 집단리더의 역할, 집단 구성방법, 운영기법에 대해 배워보는 참여형 교육
상담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TCI, MMPI, BGT, 감정카드, 질문카드 등 상담도구 활용 방법을 배우는 참여형 교육
사례를 기반으로 우울, 분노, 가족갈등, 위기(자살,학대) 등 상담유형별 사례에 대한 개입방법을 상담이론에 접목하여 사례개념화하는 참여형 교육
상담사례의 심층 분석을 통해 성찰, 상담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개입방향에 대한 슈퍼바이저의 자문을 받고, 함께 참여한 상담가들의 피드백을 공유하며 상담역량을 높이기 위한 과정
노인관련 이슈, 심리상담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노인상담가로서의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특별한 강좌
상담에 관심있거나 상담경험을 보유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의 이해, 상담윤리와 상담가의 자세, 상담기법과 역할연습 등 노인상담 기초교육을 통해 노인상담가 양성을 위한 과정
* 연 1회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