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마음이 번뇌에 물들지 않고
생각이 흔들리지 않으며
선악을 초월하여 깨어있는 사람에게는
그 어떤 두려움도 없다
-법구경 中-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어르신과 그 가족이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자 2009년 서울노인복지센터가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상담 전문기관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노년의 행복한 삶을 꿈꿔왔지만 우울, 화, 고독, 가족갈등 역할상실 등으로 일상을 힘겹게 보내는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굴곡진 현대사를 온몸으로 겪어온 어르신들은 충분한 준비 없이 노년기를 맞이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갈등과 번민 속에 살고 계십니다. 이처럼 어르신들이 안고 있는 어려움은 더 이상 개인의 어려움이 아닌 바로 우리 가족의 일이며 우리 모두의 내일에 관한 문제입니다.

이에 지난 15년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어르신들의 생활 속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행복한 삶을 되찾아드리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찾아오는 분들과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공감의 정과 마음의 상처를 나누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따뜻함이 묻어 있는 공간입니다. 해소되지 못한 묵은 감정을 안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전문상담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어르신을 위한 열린 공간입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어르신들의 존엄하고,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누구도 도와주는 이 없다고 느껴질 때, 아무도 들어주는 이 없다고 생각될 때, 혼자 힘들어하지 마시고, 언제든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를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직원 일동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