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코로나19 관련 노인 마음돌봄상담서비스 제공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20-02-28 오후 3:39:54
  • 조회수 : 1239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코로나19 관련 노인 마음돌봄상담서비스 제공
- 전화상담 및 온라인상담 운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가 길어지면서 감염위험에 대한 불안과 외출자제 등으로 집안에서 보낼 수밖에 없는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우려되는 시기입니다. 특히 혼자 살고 있거나 주변과의 교류가 거의 없는 어르신에게는 지금 이 시기가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건강에 더 큰 어려움을 가져다 줄 것으로 우려됩니다.

이에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어르신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예방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노인전문상담기관으로서 현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마음돌봄을 위해 상담서비스를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을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며 우울감과 고독감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홈페이지 온라인상담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예방 수칙,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방법과 같은 정신건강 관련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는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어르신들의 존엄하고 행복한 삶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전화상담 02-723-9988
홈페이지 www.seoulfriend.or.kr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