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제2차 상담특강 진행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18-11-29 오후 7:37:22
  • 조회수 : 479

622(금요일) 15시부터 18시까지 2차 상담특강이 철학교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노인복지현장에서의 위험관리라는 주제로 세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권자영 교수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상담특강은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실무자들이 함께하여 더욱 열띤 배운의 현장이였습니다.

 

현장에서 상담사의 위험요인과 위험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었으며, 상담사의 대응 방법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현실적인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나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수 있는 시간이였다.’, ‘분노상황에 있는 어르신에 대해서 전혀 대처하지 못했는데 강의를 통해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다.’, ‘폭령성에 관한 자각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으며, 필드에서 매뉴얼을 만들어야 겠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는 앞으로도 실무자에 맞는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개설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02-723-9988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