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2018.07.16./충청매일] 서울북부 노인 대상 도박 문제 예방 캠페인 실시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19-03-30 오전 11:24:35
  • 조회수 : 298
 
[충청매일=디지털뉴스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북부센터(센터장 정보영, 이하 서울북부센터)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센터장 희유스님)와 공동으로 지난 7월 11일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년기에는 경제적,신체적 제약으로 활동적인 여가활동보다 도박과 같이 한정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단순한 활동을 반복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이에 따라 서울북부센터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함께 노년층에게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문제 도박자를 선별하여 조기개입하기 위해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서울북부센터 정보영 센터장은 "노년층의 도박문제는 경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자녀세대와의 갈등을 야기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예방 캠페인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북부센터는 도박문제 치유재활 및 예방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가 있는 대상자 및 가족 모두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