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상담강좌-제7차 누구나 찾아오는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이깁시다 2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18-11-28 오후 5:45:35
  • 조회수 : 563

3월 29일(화) 오전 10시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는 ‘누구나 찾아오는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이깁시다2’라는 주제로 여성.아동폭력피해중앙지원단 한상미 연구원의 상담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우울증 극복과 관련하여 두 번째 시간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우울증의 양상, 우울증 예방을 위한 제언, 행복을 위한 10계명, 긍정대화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 스스로의 강점(장점)을 찾아내고 개발하여 행복하게 생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알려 드리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강좌가 끝난 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교육실에서는 강좌에 참여한 어르신 100분을 대상으로 ‘성격강점검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검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가진 강점 중 대표강점을 찾아 실제 생활에서 개발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4월 상담강좌는 '노년기의 건강한 성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심 있으신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서울시 어르신 상담센터 사회복지사 손은비(02-723-9988)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