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사는 기쁨 전자책 발간

  • 글쓴이 : 관리자
  • 등록일 : 2018-07-19 오후 3:08:58
  • 조회수 : 454

죽음준비에 대한 진지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책 우리는 죽음을 어떻게 받아들인 것인가?
동서양과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에게 있어서 죽음이란 어떤 의미이고, 그 죽음을 과연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가?
  올바른 죽음에 대한 이해와 성찰만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현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받아들일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외면하고 등한시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사회는 이미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신체적 건강 상태와 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의 삶의 질더 나아가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성찰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삶과 죽음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제공하여 올바른 생사관을 확립하기 위해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는 2003년부터 해마다 꾸준히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론적, 경험적 성과들을 축적하여 왔다. 이를 기반으로 죽음준비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더불어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서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책이 바로 는 기쁨이다. 이 책은 특히, 상담전문가가 아닌 노인복지실천가가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더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구성하였다. 아무쪼록 본 책자가 죽음준비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거나 사회복지 및 상담에 관심을 가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현재 전자책으로 발행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부탁드립니다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
알림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